알레르기 클리닉

ALLERGY CLINIC

알레르기 클리닉

히스토불린 주사는 알레르기 반응 시 체내에서 생성, 분비되는 히스타민에 대한 항체를 생성하고 히스타민 수용체에 길항적 작용을 하여 히스타민의 작용을 중화시키는 만성두드러기, 알레르기 비염, 기관지 천식에 효과적인 면역치료제입니다. 히스토불린은 알레르기 검사 상 알레르겐이 밝혀지지 않은 경우나, 다수인 경우 항원의 종류와 무관하게 효과를 나타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
히스토불린주사는 성인은 4~7일, 소아는 6~10일 간격으로 총 3회 주사하는 것을 1치료 주기로 합니다. 한 달 이내에 충분한 개선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때에는 위와 같은 반응으로 1~2 치료 주기의 주사를 반복하게 됩니다. 일반적으로 3~4개월 정도 1회의 주사를 반복하면서 지속시켜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알레르기비염은 고도문명사회로 발전한 국가일수록 그 환자수가 더 많은 질환입니다. 알레르기비염은 의학적으로는 천식과 같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니다.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삶의 질 저하는 환자분들께서 이미 잘 느끼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. 대개 약물치료로 잘 치료가 되지만 환자에 따라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. 이에 새로운 약물치료요법으로 개발된 것이 면역치료요법입니다. 이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물질의 추출물을 몸에 투여하여 내성을 만들어 치료하는 방법입니다. 그 중 하나가 사용하기 간편한 설하면역치료요법입니다. 설하면역치료요법은 고농도의 알레르기원인물질의 추출물을 혀밑(설하)에 장기간 투여하여 몸 안의 알레르기 염증세포 및 염증물질의 변화를 일으켜 알레르기 항원물질에 대한 내성을 유발하여 알레르기 질환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치료 요법입니다. 흔히 체질을 바꾸는 치료라고 하기도 합니다.